로차 티와즈 Rocha Tiwaz

Male 90 (DoB. Oct 26th)
187cm
Post-Enhanced Humanoid (early type) / ESP

Colonel of the Strategic Intelligence Division
전략 정보부 대령

괜찮습니다. 다시 한번 가보도록 하죠.

외관 Appearance

곱슬기 있는 탁한 금발에 금안. 커다란 흉터가 가로지르는 오른쪽 눈은 의안으로 생기없는 진회색. 부여된 역할과는 다르게 체격이 있는 편.
얼굴의 흉터와 함께 다소 위협적인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나, 그러한 분위기를 내고 싶지 않아하기에 평소에는 부러 더 유한 태도를 취한다.
좋게 말하면 사람이 좋아보이고, 나쁘게 말하면 허술해보이는 인상.

성격 Personality

평소 겉보기 인상과 동일하게 유한 성격이다. 어찌보면 군인이라는 직업이 안 어울릴 정도.
타인에 대한 관대함과 이해에 대한 역치가 높아 오히려 부하들이 해이해진다는 소리도 듣는다. 정도 많고 의리도 강한 편이라 개인 대 개인으로서는 신뢰도가 높은 편.
다만 직업인으로서는... 소위 '기강 빠지게 만드는' 요주의 인물에 가깝다.
타인에 대한 유연한 사고와는 반대로 스스로에 대해서는 깐깐한 편. 말수가 많은 것 치고는 빈틈은 잘 보이지 않으며, 주어진 의무는 반드시 수행한다.

그 외 Etc.

  • 의안은 골격이 무너지지 않게 유지하는 보철물일 뿐이어서 우안은 실명 상태이다.
    과거 의안 이식은 시도하였으나, 극심한 멀미 증세를 호소하여 무산되었다.
  • 단 음식을 좋아하여 소소한 군것질을 자주 하는 편. 미각이 고장나는게 아닌가 하는 수준의 단 음식을 선호한다.
  • 전투 의수 무게로 인해 신체에 지속적으로 부담이 가해졌고, 오른쪽 어깨가 많이 손상된 상태. 현장 업무에서 멀어진 현재 시점에는 군의관의 권유에 따라 회복을 위해 오른쪽 어깨에 보조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
  • 오른손잡이였으나 신체 우측이 크게 훼손되는 부상을 입은 이후로는 왼손잡이가 되었다.

특수능력 Ability

[근력 강화] 초인적인 힘

직관적으로 '힘이 세진다'로 요약된다. 자신이 원하는 만큼 완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전투시 맨손으로 철근을 우그러뜨릴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강화하여 활용한다.
강화 강도의 폭이 상당히 넓어 이를 세밀하게 조절하는 것이 어려운 상태. 일상 생활에 지장이 가지 않을 정도로는 숙련되었으나, 숙련 임계치에서 더 힘을 가하게 될 시 문제가 발생한다. 하지만 어차피 전장에서는 힘을 조절할 필요가 없어 그냥 저냥 살고 있었다.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이나 피로도가 경감되지는 않으므로 부상 방지를 위해 자체적인 신체 스펙도 유지하는 중. 능력 조율력 또한 감정 상태에 영향을 받아 감정적으로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려 한다.

전략 지휘 외, 무겁고 강도 높은 전투 의수와 강화된 신체로 무장해 전방에서 적을 박살내는 역할을 주로 맡는다.

격투술 외에 전반적인 근접 냉병기류는 전부 다룰 수 있으며, 근접전 위주의 전투 방식으로 인해 화기는 주로 산탄총을 사용한다.

과거 행적 기록

더보기
  • 유년기 ~ 입대 이후
    엄격한 군인 가정에서 성장. 군인이 되기를 원하는 부모의 의사에 따르고 싶지 않아 일반 학교를 졸업하였다.
    다만, 타고난 성향이 조직 생활에 적합하였고, 전시상황이라는 상황이 겹쳐 결국 성인이 되는 해 군에 자원한다.

    기초 보병 훈련 과정 수행 중, 얀파 프레이야의 추천으로 특수병 후보로 발탁. 이에 필요한 훈련 과정으로 전환한다. 1년 간의 추가 훈련 과정 과정 이수 후, 최종적으로 '에인헤라르'의 초기 부대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 에인헤라르
    에인헤라르에 소속된 기간 동안 저격수로서 활약. 상황 판단력 및 정보 응용력이 뛰어나 전투 뿐만 아니라 정보 수집 및 분석, 전술 계획 수립 부분에서도 두각을 드러낸다. 현재와는 달리 실용주의적이고 무뚝뚝한 성격으로 주변인들의 평가는 '인간미가 없는 사람'이었으나, 의외로 인간 관계는 무난하였다.
  • 강화 시술
    40세가 되는 해에 파견 임무 수행 중 대규모 폭발에 휩쓸려 중태에 빠지고, 소생이 불가능하다는 판정을 받는다. 당시 군 내부적으로 개발 단계인 강화 인간 프로젝트 관련 정보가 돌고 있었고, 대장 얀파 프레이야는 해당 프로젝트에 부대원의 안위를 걸어보기로 한다. 강화 시술 자체는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나, 회복력을 강제로 증폭시키는 과정 중 문제가 발생하여 몹시 불안정한 이능력을 발현. 이후 짧은 재활 기간을 가지고 임무에 복귀한다.
  • 강화 인간 최초 폭주 사례
    시술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임무 중 이능력 폭주 현상이 발생. 강화 인간으로서는 최초의 사례이다. 본연의 강한 전투력에 폭주로 더해진 파괴력으로 인해 대규모 인명사고를 내게 된다. 이로 인하여 에인헤라르 부대는 사실상 괴멸하는 수준의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나, 해당 사고의 자세한 원인 및 내막은 기밀사안으로 처리되었다. 이후 해당 사고의 책임 소재를 물어 부대장은 해임되었으며, 폭주 당사자는 무기한 정직되었다. 정직 당시 소위. 별도의 직급 해제 및 강등은 진행되지 않았다.
  • 정직 기간
    정직 이후 약 반년간의 은둔 생활. 해임 후 변방 지역에서 자선 사업 및 교육 지원을 하던 얀파 프레이야와 함께 사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폭주 사고로 인한 피해자 유족들을 직접 대면하고 사죄 및 손해배상을 진행한다. 해당 활동은 추후 군 관계자들의 유족들을 위한 비영리 단체 설립 지원의 기반이 된다.
  • 정직 해제 및 복귀
    몇 년 후, 전황이 악화되고 군에서도 경험이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여 정직 해제 및 복귀를 결정. 기존 소속 부대가 해체된 관계로 전략 정보부로의 이적이 함께 진행되었다. 복귀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중위 계급까지 진급. 심각하게 낮은 이능 안정도 및 과거 이력으로 인해 이 이상의 진급은 불허되었고, 본인도 이견이 없어 종전까지 해당 직급을 유지한다.
  • 종전 이후
    전쟁 중 세운 공적 및 종전 이후 군 운영 방향성 조정을 위해 대령으로 특진. 진급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논란이 있었으나, 군에서 제시한 요구 사항을 이행하는 것을 전제로 진급이 허가되었다. 군에서 제시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연 1회 안정성/업무 적합도 테스트 진행 및 보고 필수
    -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현장 임무 수행 제한. 현장 발령 및 지원 시 행적을 상세하게 보고해야 함

이미지

더보기
0123456

부가 정보

에인헤라르

더보기

 

대장 : 얀파 프레이야 (해임)

 

▶ 개요 :
특수 훈련 과정을 수료한 비능력자 인원으로 구성된 유격 부대. 부대 신조는 '불굴'
군 내 별도 선정된 인원으로 구성 (인재 추천 및 직접 영입)
후보 인원으로 발탁될 시,
기본적인 군 훈련 외의 추가적인 1년의 훈련 과정이 진행된다.
훈련 과정은 대개 인간의 신체 및 정신적 한계를 시험하는 것으로 군 내에서도 해당 훈련 과정의 정당성 및 인권 침해 여부에 대한 논란이 존재했다. 이로 인하여 구체적인 훈련 내용은 현재 기록이 말소되었다.
부대 특성상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였으나, 주로 인력이 부족한 전방 및 외곽 지역에 파견되었다.

▶ 활동 이력 :
[상세 활동 이력 열람 제한 됨]


▶ 결과 :
임무 수행 중 사망하는 인원의 지속적인 발생 및 훈련 과정 중단 등 추가 인원 확보 문제로 인해 구성원 수가 빠르게 감소하였다.
최종 임무를 수행할 당시 대장을 포함, 부대원의 수는 두자리 수에 불과하였으며, 해당 임무에서 부대 내 강화 인간의 폭주로 인해 잔존 인원이 사망하거나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조직의 형태를 유지할 수 없어 해당 부대는 해체된다.
또한, 사고의 책임자로서 얀파 프레이야 대장이 해임되었다.

▶ 인원 기록 :
[인원 기록 열람 제한 됨]


에넬라흐 루페즈 Enelagh Lupez

더보기

Profile (Link)

 

협력 관계

"로차 티와즈 대령입니다. 잘 부탁합니다."

 

I. 군 내 예산 비리 및 정보 유출 의혹 관련으로 미심쩍은 부분을 독단적으로 조사하던 중,  특수병 의문사 사건을 조사하던 에넬라흐와 접촉하게 된다. 해당 사건이 군과 연관된 사건이고, 자신 또한 지인과의 사적인 일정임을 빙자할 시 외부 활동이 의심받지 않을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기밀을 유출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에넬라흐의 조사 활동에 협력하기로 한다.

II. 조사를 병행하면서 해당 사건과 내부 비리 건이 연루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III. 오래전 폐쇄된 것으로 알려진 연구 시설에 잠입하여 실제로는 건물 지하에서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실험이 진행 중인 것을 확인한다.

 

IV. 누명 쓰고 잠깐 체포? 되나요?

 

V. 엔의 부상

VI. 추가중

 

사건 종결 이후

I. 사건이 해결된 후 에넬라흐와의 친분을 유지하며 종종 사적으로 만남

 

"아닙니다. 오히려 제가 죄송합니다….
의도가 어찌되었건 그 일이 당신에게 상처가 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니까요."

 

II. 동료 성묘... 밝혀지는 진실...

III. 취향찾기 모험... 집에도 초대해서 식사도 대접하고 등등을 해요

 

IV. 엔의 고백... 그러나 받지 못함... (나 너무 문제가 많은 인간이야 1탄)

 

V. 악몽 사건... 트리거 과하게 터짐... 이하 구구절절 엔의 터진 멘탈 강경 진압 심경고백

 

VI. 놀이공원

 

VII. 행성 이주 얘기에 맘 급해져서 고백

 

연인 관계

I. 네 그렇게 됐습니다 점점 유사 동거로....

 

II. 임상 실험 어쩌고...

 

III. 비리 폭로 및 적폐 청산 공적으로 소장 진급 (2계급 특진)